"국민지원금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 되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고통의 시간 길어져 안타까워"
"접종 완료자 인원제한 추가 완화 등으로 영업 정상화"
"방역과 일상 조화…새로운 방역체계로 점진적 전환"
문재인 대통령은 앞으로 백신 접종률이 더 높아지면 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원 제한을 완화하는 등 백신 인센티브 추가를 통한 영업 정상화를 약속했습니다.
또, 방역과 일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역 체계로의 점진적 전환을 모색하겠다며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체계 전환도 시사했습니다.
홍선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된 날,
문재인 대통령은 힘든 시기를 건너고 있는 국민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특히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동네 가게, 식당 등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민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하길 바랍니다.]
신청자가 불편을 겪지 않고 신속하게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디지털 강국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국민지원금 신청과 지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는 겁니다.
문 대통령은 고강도 거리두기가 한 달 동안 연장된 데 대한 미안한 마음도 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특히 대면 서비스업과 관광·문화업, 소상공인과 자영업 하시는 분들에게 고통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인센티브 추가를 통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영업 정상화 구상을 밝혔습니다.
접종률이 높아지면 완료자에 대한 인원 제한을 더 완화해서 영업을 정상화하겠다는 겁니다.
또, 방역과 일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역 체계로의 점진적 전환도 시사했습니다.
이번 4차 대유행 고비만 넘기고, 백신 접종률이 목표치에 도달하면 '위드 코로나' 방역체계로 전환할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YTN 홍선기입니다.
YTN 홍선기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90621502189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