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단체들 "언론중재법 위헌심판 소송 변호인단 구성 착수" / YTN

YTN news 2021-08-30

Views 6

언론단체들이 언론중재법 개정안 철회를 거듭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단체는 민주당이 개정안을 강행 처리한다면 위헌심판 소송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신문협회 등 언론 7단체는 어제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각계의 반대에도 이번 개정안을 강행 처리한다면 언론중재법 개정을 무효화 하기 위한 위헌심판소송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 단체는 "대한변호사협회와 공동으로 위헌 소송 변호인단 구성에 착수했다"며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기자회견을 열고 위헌심판 소송과 효력정지 가처분신청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방송기자연합회, 전국언론노동조합 등 언론 현업 4단체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론 개혁을 위한 사회적 합의 기구 수용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사회적 합의 기구야말로 더불어민주당이 입법권력을 민주적으로 행사할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의힘에도 사회적 합의 기구에 참여 의사를 밝히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YTN 김선희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1083103025306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