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문대통령, '문재인 케어 4년' 성과 보고
오늘(12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문대통령, '문재인 케어 4년' 성과 보고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이른바 '문재인 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발표 4주년을 맞아 성과 보고대회를 연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건강보험이 보건의료의 버팀목 역할을 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향한 정부의 노력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14:00 '한동훈 독직폭행' 정진웅 차장검사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채널A 사건' 압수수색 과정에서 한동훈 검사장을 독직폭행 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정진웅 차장검사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정 차장검사 측은 그동안 혐의를 부인하며 정당한 직무집행이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검찰은 정 차장검사에 대해 징역 1년을 구형했습니다.
오늘 선고 결과에 따라 당시 압수수색 집행 과정이 정당했는지 여부가 가려질 전망입니다.
▶ 14:00 '친누나 살해·유기' 남동생 1심 선고 (인천지법)
친누나를 살해한 뒤 시신을 농수로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의 1심 선고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A씨는 지난해 12월 자신의 가출과 과소비 등 행실을 지적하는 누나와 언쟁을 벌이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후 범행 4개월 만에 경찰에 체포됐고, 살인과 사체유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A씨는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검찰은 A씨에 대해 무기징역을 구형한 상태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