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낙연 전면전 가속화...윤석열 두고 국민의힘 기싸움 / YTN

YTN news 2021-07-22

Views 4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의 네거티브 전면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야권 유력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지지율이 답보 상태인데, 윤 전 총장의 입당을 기대하는 국민의힘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박서경 기자!

민주당은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 사이의 거친 공방이 신경전을 넘어서는 분위기네요?

[기자]
네. 먼저 오늘 이재명 경기지사가 발표한 '기본소득' 관련 공약 내용부터 짚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지사는 당 안팎에서 비판을 받았던 자신의 대표 공약 '기본소득'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하며 정면 돌파에 나섰습니다.

차기 정부 임기 안에 청년에게는 2백만 원, 그리고 청년을 뺀 전 국민에게는 기본소득 백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재원의 경우 차기 정부에서는 일반 재원과 조세감면분, 기본소득 토지세나 탄소세 등을 활용하고 차차기부터는 기본소득 목적세를 도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대선 레이스에서 불거진 네거티브 전면전과 관련해서는 지지율이 반등하고 있는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내놓으며 더욱 공세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 지사는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 이낙연 전 대표가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표결 강행을 위해 물리력을 행사해 놓고 최근엔 반대표를 던졌다고 한다며 이 전 대표의 민주당 '적통' 자처를 반박했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 (이낙연 후보의 노무현 탄핵 반대 해명, 어떻게 보나?) 과거의 자료들을 보니까 이(낙연) 후보님께서 스크럼까지 짜 가면서 탄핵 표결 강행하려고 물리적 행동까지 나서서 하셨던 것 같은데 사진에 그렇게 나오더군요. 그런데 탄핵표결 반대했다. 반대표 던졌다고 하니까 제가 좀 납득이 안됩니다. 진실이야 본인만 아시겠죠. 뭐라고 할까요, 투명하지 않고 뭔가 안개 낀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또 어제 다시 유포된 형수 욕설 녹음 파일과 관련해서는 법적 조치는 하지 않겠다며 자신이 잘못한 일이다, 죄송하다고 몸을 낮췄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도 오늘 부산에서 여성 암 환자를 만나고 다섯 번째 여성 안심 공약으로 암 투병 여성들의 사회 복귀를 돕는 국가 책임제를 제시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이 지사의 공세에 특별한 직접적인 ... (중략)

YTN 박서경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72213515362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