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핫피플] 방탄소년단 '수어 안무'…전 세계 감동
▶ 방탄소년단 '수어 안무'…전 세계 감동
SNS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국제 수어를 활용한 안무로 깊은 울림을 준 그룹 방탄소년단입니다.
지난 9일 발표한 신곡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에서 '즐겁다', '춤추다' 그리고 두 손으로 브이를 만들어 '평화'를 뜻하는 국제 수어를 접목시켰습니다.
이 수어 안무를 본 전 세계 청각장애인들은 "정말 기분이 좋다, 고맙다"고 전했는데요.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도 방탄소년단에게 "세계 15억 청각장애인이 음악을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유네스코 오드레 아줄레 사무총장도 BTS에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3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 마련된 한국 콘텐츠 체험관을 찾은 아줄레 사무총장은 방탄소년단이 인종차별과 같은 사회적 이슈에 목소리를 내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주는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유재석, 안테나 전속계약…"재미있는 일 기대"
두 번째 핫피플은 새로운 출발을 알린 '국민MC' 유재석입니다.
매니지먼트 회사인 '안테나 뮤직'은 오늘 유재석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희열, 정재형, 샘김, 적재 등 여러 뮤지션이 소속돼 있는 안테나에 음악 분야 외 아티스트가 합류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안테나 측은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도전하기 위해서"라며 "음악과 예능 모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유재석 역시 "오랫동안 알아 온 친한 동료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함께 펼쳐갈 재미있는 일들을 기대해 달라"고 화답했습니다.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재석 씨가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