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한미일 북핵대표 협의...성김 "北 긍정적 회신 기대" / YTN

YTN news 2021-06-21

Views 1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한미, 한미일 북핵 수석대표가 잇따라 만나 대북 정책 공조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성김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는 어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미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마친 뒤, 대화 준비에 관한 북한의 최근 언급을 주목한다며 곧 긍정적 반응이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성 김 대표는 한미일 협의에서도 미국은 북한에 언제 어디서나 전제조건 없는 대화를 제안했다며 호응을 기대했습니다.

다만 UN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는 계속 이행할 것이라고 밝히고, 특히 안보리 상임이사국을 비롯한 모든 UN 회원국의 제재 이행도 촉구했습니다.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한미 협의와 조정을 통해 대북 대화 조기 재개에 필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며,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상호 이익이 되는 선순환 구조의 회복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은 한미일 3국 협력이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도원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2206354769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