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기아, 6년 만에 신형 스포티지…티저 이미지 공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31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 6년 만에 신형 스포티지…티저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가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작년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이 팔린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5세대 모델입니다.
신형 스포티지의 차량 외관은 기존 모델보다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하면서도 웅장함을 구현했습니다.
▶ 롯데리아, '착한점심' 일부 가격 인하
롯데리아가 내일(1일)부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운영하는 점심 메뉴인 '착한점심'의 일부 제품 가격을 내립니다.
이에 따라 데리버거세트는 4,000원에서 3,900원으로, 치킨버거세트는 4,500원에서 4,200원, 핫크리스피버거세트는 6,100원에서 5,800원으로 변경됩니다.
▶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전용 카드…해외결제 1% 적립
삼성카드가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해외 가맹점 결제에 1%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한도 없이 제공합니다.
아울러 전월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통신요금 자동납부에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3천포인트 지급하고,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정기 결제에도 카카오페이포인트 10%가 적립됩니다.
▶ 배달의민족, SFG신화푸드에 서빙로봇 100대 공급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기업 SFG신화푸드그룹이 운영하는 외식매장에 연내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100대를 공급합니다.
SFG신화푸드그룹은 우설화, 천지연, 송도갈비 등 2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매장당 평균 3대의 서빙로봇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 bhc치킨, 5월 어린이날 가장 높은 판매량 기록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날에 가장 높은 매출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어린이날에 이어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순으로 매출이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성년의날의 경우 일주일 중 다소 주문량이 낮은 월요일 임에도 불구하고 전주 동일 대비 약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