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국민의힘 "이준석, 나경원, 주호영, 홍문표, 조경태 본선 진출"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8명의 후보를 5명으로 압축하기 위한 예비경선 결과가 잠시 뒤 발표됩니다.
당원 투표와 일반 여론조사 결과가 절반씩 반영됐는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황우여 / 국민의힘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
당대표 예비경선을 치렀습니다.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당대표에 대한 예비경선 여론조사 지난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당원, 선거인단 그리고 국민들을 상대로 해서 여론조사를 마친 후에 오늘 본경선 진출자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동안에 성원과 특히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데 대해서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대표 본경선 진출자를 성명의 가나다 순으로 발표하겠습니다.
나경원, 이준석, 조경태, 주호영, 홍문표 이상 다섯 분의 후보자가 선출되었습니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각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는 발표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원과 국민의 열망인 정권교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당대표에 출마하셨지만 안타깝게 본경선에 진출하시지 못한 김웅, 김은혜, 윤영석 세 후보께도 존경의 말씀과 또 계속 당을 위하여 노력해 주십사 하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 예정된 네 차례의 합동연설회 그리고 다섯 차례의 토론회를 개최하여서 당대표, 최고위원,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하신 후보들께 국민의힘을 근본적으로 개혁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융성하게 할 비전을 국민 여러분들께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저희 선거관리위원회는 엄정 공정, 경쟁의 장을 마련하여 만반의 준비를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