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T, 콘텐츠에 승부수…"지적재산권 1천 개 확보"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콘텐츠에 승부수…"지적재산권 1천 개 확보"
KT가 2023년까지 원천 지적재산권 1천여 개를 구축하고 100억 원 이상을 투자하는 내용의 미디어 사업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KT는 신설된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 지니를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올레tv 등 그룹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통한다는 계획입니다.
▶ 현대차그룹, 전기차 초고속 충전 브랜드 공개
현대차그룹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5분 충전으로 100㎞를 주행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도심 내 주요 거점 8곳 등에 구축해 충전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 위기 상황서 생명 구한 의인, 포스코 히어로즈 선정
포스코청암재단이 건물 추락사고와 주택화재 현장에서 생명을 구해낸 신태종씨와 31사단 김성훈 일병, 김태완씨 등 3명을 '포스코 히어로즈'로 선정했습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살신성인의 자세로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데 앞장섰다"며 3명에게 상패와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 스타벅스, 장애 아동 치과 수술비 1억 원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바리스타를 지속해서 고용하고, 서울대치과병원점 매장 수익금 1억 원을 장애 아동 40여 명의 치과 수술비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현대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참여
현대엔지니어링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약속하는 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식 SNS에 캠페인 문구를 게시하는 등 임직원과 고객에게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지속적으로 독려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