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북한 ICBM 미 본토 위협...미사일 방어역량 극대화" / YTN

YTN news 2021-03-17

Views 8

미국 북부사령관은 북한이 핵무장 대륙간탄도미사일로 미 본토를 위협하는 능력을 입증하는 데 성공을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따라서 북한의 탄도미사일에 대한 방어체계의 역량과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글렌 밴허크 미국 북부사령관은 현지시간 16일 상원 군사위에 제출한 청문회 서면답변에서 북한이 ICBM으로 미 본토를 위협하는데 '걱정스런'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북한이 전략 무기의 파괴적 잠재력을 증가시키고 미국을 사정권에 둘 수 있는 ICBM 3기를 성공적으로 시험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 열병식에서 이전보다 상당히 크고 아마도 더 역량 있는 신형 ICBM을 공개해 미국에 대한 위협을 더욱 키웠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정은 정권이 미국의 군사행동을 억제하고 정권의 생존을 보장하는 데 이 같은 무기가 필요하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은 북한의 첨단 장거리 전략무기 개발에 대응해 방어 역량 극대화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글렌 밴허크 / 미국 북부사령관 : 북아메리카 우주항공 방위사령부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북극에 추가적인 군사 시설을 세우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사일 방어 능력 또한 유지· 향상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ICBM을 막을 차세대 미사일 요격기를 개발해 2028년 실전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또 다음 달부터 알래스카에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방어를 위한 장거리식별 레이더 시험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밴허크 사령관은 북한이 2018년 일방적으로 발표한 ICBM 실험 유예에 더는 구속되지 않는다는 뜻을 내비쳤다며 이는 가까운 장래에 개량된 ICBM 발사 시험을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31712064472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