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사고 차량 '제네시스 GV 80'..."내부 멀쩡해 목숨 건져" / YTN

YTN news 2021-02-24

Views 21

사고 당시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80 인데요.

우즈가 다리 골절 부상을 입었지만 치명상을 피해 가면서 사고 차종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화면 보시죠.

우즈가 몰던 차량,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스포츠 유틸리티 첫 모델 GV80이었습니다.

사도 당시 타이거 우즈의 차량은 주행 도로에서 9미터 이상 굴러 도로 옆 비탈에 측면으로 누워있었고, 앞부분은 완전히 구겨져 있었는데요.

현지 소방관들이 절단 장비까지 동원해 앞 유리창을 뜯어 타이거 우즈를 가까스로 구조했습니다.

CBS 등 현지 언론은 LA 경찰 발표를 인용해, "차량 내부가 대체로 손상되지 않아 일종의 쿠션 역할을 했다"면서 "우즈가 살아남은 것은 행운"이라고 전했습니다.

GV80에는 에어백 10개와 장애물과 충돌을 막는 '회피 조향 보조' 등 안전기능이 탑재돼 있는데요.

이번 사고에서도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폭스뉴스 등 미 언론들이 제네시스 GV80을 소개하며 경찰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차량의 안전성을 보도했는데요.

이번 사고가 GV80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지만, 만약 차체에 결함이 발견될 경우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22418273495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