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있저] 백신 접종 코앞...아스트라제네카 고령층 접종 문제없나? / YTN

YTN news 2021-02-02

Views 5

■ 진행 : 변상욱 앵커
■ 출연 : 최원석 / 고려대 의과대학 감염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원석 고려대 의과대학 감염내과 교수와 자세한 이야기를 더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시죠? 안녕하십니까?

[최원석]
안녕하세요.


신규 확진자가 336명이라고 지금 돼 있습니다. 800명, 1000명대 갔던 걸 생각하면 휴 하고 안도를 하기도 합니다마는 또 추석 때 100명 넘는다고 깜짝 놀라던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많다 하는 생각도 들고. 일단 3차 유행이 감소세로 돌아서고 관리가 되는 수준으로 내려온 건 분명합니까?

[최원석]
이제 일일 확진 환자 수가 300~400명대에서 유지하고 있는 게 말씀해 주신 것처럼 굉장히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무엇과 비교하냐죠. 이전에 추석 때와 비교한다면 아직도 여전히 많은 거고요.

1000명 이랬을 때와 비교하면 낮아져 있다는 거죠. 또 지금 위험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밝혔었던 것처럼 이 상황이 계속 감소하는 추세로 갈지, 안정화된 상태가 오래 유지될지 이런 것을 지금 장담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지금 다시 증가하는 시점이 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여러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거든요. 이 부분을 고려하고 준비하는 것이 더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부는 이번 주에라도 확진자 수가 확실한 안정세를 보이면 설 연휴 전에 방역 조치 완화를 한번 더 검토해 보겠다, 이런 입장을 내놨습니다. 확실한 안정세의 기준은 어떤 겁니까?

[최원석]
일일 확진 환자가 1명도 발생하지 않으면 제일 좋겠죠. 그런데 그런 상황이 오지는 않을 겁니다. 어느 정도의 수준을 고려할 것인지 이건 정부의 결정에 따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전에 정부에서 발표했던 내용을 종합적으로 보면 일평균 확진 환자 수가 300명대만 유지되더라도 어느 정도 겨울철이나 지금의 상황을 생각해서는 안정적인 상태로 판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좀 하고 있습니다.

또 지금 상황이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사회 곳곳에서 지금의 방역 조치 수준을 감내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신호가 나오고 있거든요. 그 정도 추세가 유지될 때 방역 조치가 조금씩 완화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20219575262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