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추위 주춤...코로나 속 편입학 필기시험 진행 / YTN

YTN news 2020-12-26

Views 7

주말인 오늘, 추위는 누그러졌지만 대학별 코로나 방역은 다시 비상입니다.

수천 명이 몰리는 편입학 필기시험이 잇달아 치러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현장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최현미 캐스터!

지금 시험이 진행 중인 건가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험이 시작돼서 잠시 후 오후 한 시에는 시험이 종료되는데요.

약 3천 8백여 명의 학생이 오늘 이곳에서 편입학 고사를 치르는 중입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많은 학생이 몰리는 시험인 만큼 방역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학교 정문에서부터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어서 수험생 외에는 학교 안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또 입실 전에는 발열 체크와 함께 고사장 내에서 거리 두기를 필수로 준수하고요, 시험이 끝난 뒤에는 3분 간격으로 수험생들을 분산해서 퇴실하게 됩니다.

여기에 고사장 사후 방역까지 추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말인 오늘, 그나마 추위 걱정은 한결 덜합니다.

비교적 따듯한 남서풍이 유입되며 낮 기온은 어제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서울 7도, 광주와 대구, 부산 1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아침 기온이 영상권으로 올라서며 오늘보다 포근하겠는데요, 다만 흐린 날씨 속에 남부지방에는 5~40mm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이후 다음 주 중반에는 영하 10도를 밑도는 강력한 세밑 한파가 찾아오겠고요,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폭설이 내릴 전망입니다.

오늘, 날이 풀리자 다시 미세먼지가 말썽을 부리겠습니다.

대기정체와 중국발 스모그까지 더해지며 차츰 서울 등 중서부 지역의 공기가 탁해지겠습니다.

코로나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진 만큼 오늘은 되도록 집에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최현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0122612073158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