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원성 AI 전남 영암 오리농장서 의심 사례...확진되면 전국 세 번째 / YTN

YTN news 2020-12-05

Views 2

전남 영암의 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만일 고병원성으로 판정되면 전북 정읍과 경북 상주에 이어 세 번째 사례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이성우 기자!

전남 영암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확인됐다는데 자세한 소식 알려주시죠?

[기자]
AI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따르면 어제 전남 영암군의 한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이 농장의 오리가 출하를 앞두고 전남 동물위생시험소의 방역 검사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된 건데요.

고병원성 여부는 이르면 오늘 오후 5시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당국은 초동 대응팀을 급파해 출입 통제와 예방적 살처분, 그리고 역학 조사 등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만일 고병원성으로 확진 판정이 나올 경우 발생 농장 반경 3㎞ 내 농가를 대상으로 예방적 살처분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농장에서 사육 중인 오리 9,800여 마리는 살처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농장 반경 3㎞ 안에는 가금농장 10곳이 있는데 이들 농장에서 사육 중인 오리 등은 49만3천 마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전남 지역 가금농장과 축산 시설 그리고 축산 차량에 대해 오늘 오전 1시부터 48시간 동안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또 AI 의심 사례 발생 농장이 속한 계열화 사업자 소속 가금농장에도 일시 이동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만일 고병원성이 확진되면 전북 정읍과 경북 상주에 이어 국내 농가에서의 세 번째 고병원성 AI 발생입니다.

이 때문에 방역 당국은 고병원성 AI가 전국적으로 번지는 것은 아닌지 긴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부에서 YTN 이성우[[email protected]]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120514243658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