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정액적금'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정액적금' 출시
하나은행이 개인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원리금 보장 퇴직연금 전용 상품인 '하나저축은행 정액적금'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은 입금 때마다 만기와 적용 자율이 서로 다르게 가입되는 형태였지만, 이 상품은 최초 확정된 만기와 이자율이 입금 시마다 동일하게 적용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 '부릉' 배달 수수료 동결…"소상공인 지원"
배달 대행업체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배달 수수료를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동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쉬코리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소상공인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를 돕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 홈쇼핑 대량 구매 걱정 끝…CJ오쇼핑 나눔 배송
수량이 많아 상품 구입을 꺼렸던 고객들을 겨냥해 CJ오쇼핑이 주문한 상품을 여러 군데로 나눠서 보내주는 '나눔 배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소비자는 지정된 40여 개의 상품에 한해 최대 세 곳까지 상품 수령지를 선택할 수 있고, 추가 배송비로는 2곳 기준 2,300원이 부과됩니다.
▶ 쏘카, 투싼·스포티지 중고차 990만 원에 할인 판매
승차 공유업체 쏘카가 자사의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을 통해 투싼·스포티지 등 준중형 SUV를 990만 원에 할인 판매합니다.
쏘카는 다음 달 15일까지 투싼과 스포티지 각 10대씩, 총 20대를 중고차 시세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4.0 출시…영어 홈스쿨링 강화
LG유플러스가 영어교육 학습 효과를 높인 IPTV 기반의 영·유아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 4.0'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버전은 2,500여 편의 영어유치원 콘텐츠를 아이 영어 수준에 따라 체계화했고,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아이 전용 리모컨인 '놀이펜'도 함께 출시한 점이 특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