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충남 당진, '당진형 뉴딜 로드맵' 수립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한국형 뉴딜' 정책이 최근 화두가 되고 있죠.
한국형 뉴딜은 환경과 경제 모두 살리는 그린 뉴딜이 한 축을 이루고 있는데요.
정부의 청사진에 발맞춰 충남 당진시가 당진형 그린뉴딜 추진 계획을 밝혔습니다.
김홍장 당진시장을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충남 당진은 이런 곳이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민선 7기 취임 후 2주년 하고도 반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에도 당진시를 이끌어 가고 계시는데요. 현재 당진의 주요 정책이나 역점 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당진은 대규모 산업단지가 있고 많은 기업이 입주해 있어 경제·산업적으로 급성장한 반면 그 부작용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당진이 올해 7년 연속 일자리 대상 수상 및 9년 연속 전국 시 단위 고용률 2위를 달성했는데요. 당진만의 특별한 일자리 정책, 청년 정책이 있습니까?
시정을 펼치다 보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지역의 현안들이 굉장히 많이 있을 텐데요. 현재 당진의 가장 시급한 현안과 그 해결 방안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내년 2021년, 당진에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와 충청남도 도민체전이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행사 개최 취지 및 내용 등을 간단히 소개 하신다면요.
이 시간을 통해 당진시민과 시청자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