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강력…공동" /> "한미동맹 강력…공동"/>

"같이 갑시다!" 문 대통령이 바이든 당선인에게 보낸 축하 메시지 / YTN

YTN news 2020-11-08

Views 3

문 대통령, 트위터 통해 바이든 당선인에게 축하
"한미동맹 강력…공동의 가치 위해 일해 나가길 고대"
"양국 관계 미래 발전에 기대 매우 커…같이 갑시다"
트럼프 패배 승복 후 정상외교 본격 가동할 듯


문재인 대통령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한미 양국의 굳건한 동맹을 강조하며 함께 나갈 미래에 강한 기대를 내보였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나연수 기자!

문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가 나왔군요?

[기자]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트위터를 통해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민주당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우리의 동맹은 강력하고 한미 양국 간 연대는 매우 견고하다며, 우리 공동의 가치를 위해 두 분과 함께 일해 나가기를 고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함께 열어나갈 양국 관계의 미래 발전에 기대가 매우 크다며, '같이 갑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를 확정 짓고 성명을 발표한 지 8시간 만에 나온 축하 메시지입니다.

통상 미국 대통령이 당선되면 청와대도 곧바로 대변인 발표 등을 통해 공식 축하를 해왔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조금 다르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청와대도 대변인의 공식 메시지나 축전을 내기에 앞서 SNS를 먼저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패배 승복 후에는 미 대선 전에 청와대가 준비해 둔 일정에 따라 축전과 전화통화 등의 정상외교가 가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나연수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10811213206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