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큐브] '前남편 살해' 고유정 무기징역 확정…'의붓아들은 무죄'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은 고유정에게 대법원이 무기징역형을 확정했습니다.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결심공판 내용도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은 김성수 변호사와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구형량이 얼마나 나올지가 일단 관심이었는데 7년이 나왔습니다. 구형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시고 기존에 일단 혐의는 크게 세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 걸로 저희가 알고 있는데 그 내용까지 함께 정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구형 결과가 나왔고 오후에 정 교수 측 변호인의 최종 변론 그리고 정 교수의 최후 진술이 남아 있는 상황인데 그간 피고인 신문을 받지 않겠다라고 하면서 정경심 교수의 목소리를 우리가 들을 수 없었습니다. 최후 진술에서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까 그 부분도 좀 예상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지금 저희가 정확하게 잡히는 것은 없습니다마는 지금 시간 정도 되면 정경심 교수의 어떤 최후 진술이라든지 이런 게 아직 안 나온 상황인 것이죠? 구형이 나오고 나서 그다음에 변호인 측 진술과 정 교수의 최후 진술이 차후에 나올까요?
오늘 결심공판도 지금 관련 보도를 보니까 원래는 오전에 구형하고 이제 오후에는 진술 듣고 이런 절차로 나아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다는 얘기는 방금 말씀 주신 것처럼 워낙에 다룰 사안도 그간에 많았고 워낙에 쟁점 사안도 많았기 때문에 시간이 딜레이된 것이다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같은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장관의 재판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같은 혐의로 재판을 받는 만큼, 정 교수의 재판 결과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