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장들과 함께 각 지역의 한국판 뉴딜 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현황을 공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의 기본 정신으로 지역 균형 뉴딜을 추가해, 국가 발전의 축을 지역 중심으로 전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정부는 담대한 지역균형발전 구상을 갖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가발전전략으로 한국판 뉴딜을 강력히 추진하고자 합니다. 국가발전의 축을 지역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는 뜻입니다.
그 구상을 더욱 분명히 하기 위해 튼튼한 안전망과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에 더하여, 한국판 뉴딜의 기본정신으로 지역균형 뉴딜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을 지역에서부터 역동적으로 변화시키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입니다.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담은 총 투자 규모 160조 중 절반에 달하는 75조 이상이 지역 단위 사업입니다. 지역 경제의 활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 하리라 기대합니다.
지역균형 뉴딜사업에 적극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균형 뉴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초광역권 ‘지역균형 뉴딜'을 포함하여 지역의 창의적 사업에 대해서는 더욱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01311522278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