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코로나19로 입원 중인 트럼프의 깜짝 행동 / YTN

YTN news 2020-10-05

Views 6

주치의, '고열 증세·2차례 혈중 산소포화도 하락' 시인
오브라이언 안보보좌관 "대통령 건강 상태 매우 좋아"
트럼프, 병원 밖으로 잠시 외출해 지지자들에게 인사
재선 캠프 "선거운동 최고 속도 유지 총력 작전 돌입"

의료진은 트럼프 대통령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입원 당일 보였던 고열 증세도 사라졌고 혈중 산소포화도 하락이 두 차례 있었지만 이제는 침대를 벗어나 움직일 수 있는 수준까지 왔다는 겁니다.

그런 만큼 이르면 하루 뒤에는 퇴원해 백악관에서 치료를 이어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안보보좌관도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매우 좋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기 위해 차량을 타고 병원 밖으로 나오는 깜짝 외출을 감행했습니다.

마스크를 쓴 채 손을 흔들고 박수를 치면서 지지자들 환호에 화답한 뒤 다시 병원으로 돌아왔습니다.

건재함을 과시해 지지자들을 결집하고 애초 계획된 유세에 조기에 복귀하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재선 캠프는 비상입니다.

빌 스테피언 선거대책본부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총사령관 복귀 시까지 선거운동을 최고 속도로 유지하는 총력 작전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나설 수 없는 상황인 만큼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장남 트럼프 주니어, 차남 에릭 트럼프 등 가족들을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여성과 흑인, 라틴계 단체도 등장시켜 지지 분위기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입니다.

취재기자 : 강태욱
영상편집 : 한경희
자막뉴스 : 육지혜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0100510482843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