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강원도 곳곳 '물 폭탄'...YTN 접수된 제보 영상들 / YTN

YTN news 2020-08-03

Views 7

■ 진행 : 이재윤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부장원 / 사회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와 수도권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희 YTN으로 시청자분들의 다양한 제보화면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제보화면과 함께 보겠습니다. 부장원 기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어서 오십시오. 먼저 경기 남부 지역의 비 피해가 큰데요. 용인에서는 산사태로 학교가 흙더미에 완전히 뒤집힌 건 아니지만 흙더미가 쏟아져 내렸죠?

[기자]
일단 YTN 쪽에 시청자분들께서 많은 제보영상을 보내주셨는데 먼저 보여드릴 영상은 경기 용인시 원산면에 있는 헌산중학교라는 곳입니다. 학교 교무부장이신 김진영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영상인데요.

우선 학교 주변 내리막길에서 흙과 돌이 쏟아지면서 운동장은 물론 건물 안에까지 온통 흙더미로 뒤덮인 상황입니다. 건물 안을 보면 교실과 복도를 지금 흙탕물이 가득 메우고 있는데요.

교직원분들께서 이른 기간부터 나와서 부랴부랴 빗자루로 쓸어서 물과 흙을 내보내고 있는데 쓸어내고 난 뒤에도 바닥에 흙탕물이 흥건하게 고여서 지금 지금 애로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지난주 방학이 시작되면서 등교하는 학생들은 없었는데요.

그런데 이 영상을 보면 학교 진입로 부근에 울타리가 무너져 내린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만약에 학생들이 지나다니는 시간이었으면 큰일이 날 수도 있었던 상황입니다.


지금 또 경기 북부 지역에도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데 곳곳에서 토사가 유출되고 있다고요?

[기자]
일단 먼저 보실 영상은 경기도 가평군에서 보내주신 영상인데 청편면 하천리에 사는 박희자 씨께서 보내주셨는데요. 일단 지금 박 선생님께서는 계곡 물이 폭포처럼 쏟아지면서 주변 주택가를 휩쓸고 있는 모습을 담아주셨는데요.

정자 뒤쪽으로 나무가 쓰러진 것도 보이는데 그곳이 마을로 진입하는 진입로라고 합니다. 그래서 나무가 쓰러지면서 지금 진입로가 막혔고 길이 끊겨서 인근 마을 주민 8가구 정도가 고립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제보자께서는 아랫집으로 피신한 상태라고 하는데 복구 작업도 길이 막히면서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영상은 마찬가지로 가평군 청평면에서 시청자 김도연 선생님께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80314502032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