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 서울시장]
건설일용 노동자들의 노동권 강화와 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지원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최근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이태원 클럽, 쿠팡 물류센터 등 수도권 중심의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해서 서울시 대응 상황부터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신규 확진자가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20명을 넘어가고 있어서 저희들은 아주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5월 28일 10시 현재 전일 대비 서울시의 신규 확진자는 25명이고 서울시 누적 확진자는 총 828명입니다.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4명이고 쿠팡 물류센터 관련 13명, 해외 접촉 관련자 2명, 기타 경로가 6명입니다. 또한 클럽발 4차 감염된 성동구 음식점 일요리 종업원 확진 이후에 발생한 집단감염은 어제 4명이 추가 확진돼서 현재까지 22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클럽발 7차 감염까지 확산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고 현재 세밀한 역학조사를 통해서 접촉자로 파악되는 545명에 대해서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으로 부천 쿠팡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 쿠팡 물류센터 확진자는 총 71명이고 서울 확진자는 이 중에 17명입니다. 참고로 인천이 30명이고 경기가 24명입니다.
현재 4156명에 달하는 쿠팡 물류센터 전 직원에 대한 자가격리 및 전수조사 중인 상태입니다. 물류센터 직원은 물론이고 택배기사 2519명에 대한 전수조사와 또 능동감시도 함께 실시할 계획입니다.
문제는 쿠팡 물류센터 집단감염 사태가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있고 또 접촉자 범위가 넓어서 지역확산이 우려된다는 점입니다. 서울시는 역학조사 범위를 넓혀서 선제적으로 검사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은평구 연은초 코로나19 발생 현황 및 조치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 은평구 연은초등학교 관련 확진자는 총 5명으로 모두 가족과 친구 이렇게 직접 접촉자에게서 발생했습니다.
서울시는 즉각대응반을 파견했고 연은초 또 은하새어린이집 등에 대한 긴급방역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해당 시설을 임시폐쇄하고 개학을 연기해 둔 상태입니다. 철저한 역학조사를 통해서 지금까지 검사대상 251명을 확정했고 향후 CCTV 확인을 통한 지역사회 접촉자 확인 그리고 감염 경로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처럼 코로나19 상황은 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052811160437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