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 /> "날씨가 더워"/> "날씨가 더워">

오늘부터 마스크 착용 안하면 대중교통 이용 제한 / YTN

YTN news 2020-05-25

Views 21

"집단 감염과 조용한 전파 연결 고리 차단하는 것이 중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 착용 소홀히 하는 경우 늘어"
마스크 착용하지 않을 경우 대중교통 승차 제한


오늘부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버스나 택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이 제한됩니다.

내일부터는 비행기를 탈 때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됩니다.

한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태원 클럽 발 집단 감염과 지역사회에서 조용한 전파가 계속되면서 연결 고리를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 대중교통 이용자 가운데 마스크 착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고2와 중3,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생의 등교를 앞두고 있어 대중 교통이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방역 당국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승차를 제한해 대중교통을 통한 코로나19 전파의 위험을 최대한 줄이기로 했습니다.

[윤태호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 운송사업자와 운수 종사자가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개선조치를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승객에 대해서 승차거부를 하는 경우에도 사업정지, 과태료 등의 처분을 하지 않도록 안내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당장 오늘부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버스나 택시 탑승이 제한됩니다.

지하철이나 KTX 등 철도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비행기의 경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내일부터 모든 국제선과 국내선으로 확대됩니다.

[정은경 / 중앙방역대책본부장 : 하나는 감염된 환자가 무증상 또는 경증일 때 비말을 분비하는 것을 차단하는 그런 감염자들 입장에서의 전파차단의 목적이 있을 것이고, 또 하나는 그런 비말이나 침방울을 통해서 본인이 감염되는 것을 차단하는 두 가지 목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붐비는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사람들의 밀집도를 줄이거나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가 어려운 현실적 사정을 감안한 것입니다.

방역 당국은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의 전파를 막는 중요한 수단이지만 오염된 손잡이 등에서 손을 통해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과 함께 손 씻기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YTN 한영규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52601213579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