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이종걸 / 더불어시민당 선대위원장, 원유철 / 미래한국당 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총선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부터 공식 선거운동도 시작되죠. 오늘은 거대 양당을 이른바 모정당으로 둔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의 총선 전략을 들어보는 시간 마련해 봤습니다.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선대위원장,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 나오셨습니다. 두 분 어서 오십시오. 위원장님, 먼저 오늘 양당 모두 모정당과 함께 하는 그런 선거전략, 본격적으로 내비치고 있는데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이종걸]
지금은 전 지구적인 팬데믹 비상 시국입니다. 더불어시민당을 포함한 정부 여당이 이런 미증유의 비상시국에 얼마나 더 잘 대처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능력 있는 정당인가를 국민들에게 선보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해 온 여러 가지의 국민들께서 보여주신 단결력 있는 그리고 감염병 전문가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잘 받들어서 대통령께서 앞장서서 국민을 믿어주고 그들을 믿어주면서 대처해 온 그 비상시국을 잘 극복하는 그런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했고요.
그러기 위해서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뜻을 나누고 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들도 살펴볼 것입니다. 물론 지금 선거운동이 교차 선거운동은 안 되게 되어 있고요. 그리고 또 선거 자유 방해제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대한 한계 내에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잘 해서 정책 공약을 하고 그동안 추진해 왔던 안전 국가 그리고 포용 국가 그리고 번영과 통일의 평화의 정책 그리고 공정사회, 포용사회 모든 정책들을 이번 총선 때 국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안전하고 안정되고 미래지향적이고 비전이 있는 정당으로서의 면모의 보여드릴 것입니다.
미래한국당의 경우에는 주요 총선 전략이 어떻게 되는지요?
[원유철]
총선 전략을 말씀드리기에 앞서서 지금 이 시간에도 코로나19 현장에서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수고하시고 또 헌신하시는 의료진, 의료인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서 감사 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우리 미래한국당은 오늘 사실 정책연대 협약식을 우리 형제 정당인 미래통합당과 하고 지금 마치고 막 오는 길입니다. 저희는 이번 총선에 대해서 국민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40115071966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