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 대구시장]
브리핑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국무총리께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대국민특별담화를 발표하셨습니다. 4월 6일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가 개원, 개학을 보름 앞둔 시점에서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는 이 시기가 가장 중요하고 결정적인 시기라는 인식 하에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에 대해 앞으로 보름간 운영을 중단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하셨습니다.
이들 시설에 대해 시설 업종별 준수사항을 규정하고 지키지 않을 경우 행정명령을 통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시키도록 했습니다. 국무총리 담화문에 담긴 5가지 정부의 지침에 대해서 제가 다시 한 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과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은 앞으로 보름 동안 운영을 중단해 줄 것을 강력히 경고합니다.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에는 시설, 업종별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둘째,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직접 행정명령을 발동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하겠습니다.
셋째,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시설 폐쇄는 물론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모든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것입니다.
넷째, 앞으로 보름간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필품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고 사적인 집단모임이나 약속, 여행은 연기하거나 취소해 주십시오.
다섯째, 발열, 인후통, 기침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출근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재택근무를 활성화하고 부득이하게 출근했을 경우에는 거리유지 등 필요한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구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국무총리의 특별담화를 통해 밝힌 정부의 방역대책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함께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들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장차관들과 국무위원들이 4개월 월급 30% 반납 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저부터 함께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대구 시민들께서는 코로나19 종식 328 대구운동을 통해 자발적으로 강력한 자기 통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고 계십니다. 시민 여러분들께 참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이제 조금만 더 함께 참고 힘내자는 말씀을 거듭 드립니다.
특히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은 이미 운영...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32210442191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