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문 대통령 "추경 편성 검토…과감한 재정투입 필요"
문재인 대통령이 조금 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추경예산 편성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민 경제를 책임지는 정부가 경제 충격을 완화하는 버팀목이면서 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합니다.
타이밍이 생명인 만큼 정부가 준비 중인 경기보강 대책의 시행에 속도를 더해주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된 대구 경북 지역에 대한 특별한 지원이 절실합니다.
기업의 피해 최소화와 국민의 소비진작, 위축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과감한 재정투입이 필요합니다.
예비비를 신속하게 활용하는 것에 더해 필요하다면 국회의 협조를 얻어 추경예산을 편성하는 것도 검토해주기 바랍니다. 개인이든 국가든 위기는 언제든지 올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와 역량입니다.
국가적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우리 국민들은 상상 이상의 저력 보여왔습니다.
이번에도 우리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이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가장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일어나고 있는 임대료 인하 운동이 대표적입니다.
전주에서 시작된 사회적 연대가 남대문시장과 동대문시장, 수원 속초까지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불안을 퍼뜨릴 수는 있어도 사람의 의지를 꺾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가진 위기 극복 역량을 믿고 감염병 극복과 경제 활력 회복에 다 같이 힘을 합쳐 나간다면 지금의 어려움을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