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 인사청문특위 위원장]
344건에 대해서는 자료가 없어서 제출하지 못했다. 또는 관계 법령상 제출할 수 없는 사유가 있다는 등의 사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료제출의 현황과 미제출 사유에 대해서는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미제출 사유는 추후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 미제출 사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견이 있다는 말씀도 덧붙여 드립니다.
다음으로 오늘 인사청문회 진행 방식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1차 회의에서 의결한 인사청문회 실시개혁서와 교섭단체 간사위원 간의 합의에 따라 먼저 오전에는 국무총리 후보자의 선서와 모두발언을 들은 다음 위원님들의 질의와 공직후보자의 답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회를 한 다음 오후에 속개하여 보충질의와 공직후보자의 답변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계가 12시까지 되고 12시부터 2시까지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12시가 되면 일단 정회를 하고 그리고 1차 질의가 만약에 안 끝났다면 오후 속개하면서 1차 질의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 인사청문회에 출석하신 국무총리 후보자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후보자께서는 17년간의 현장 경험을 갖춘 정통 경제인으로서 정계에 입문하셔서 6선 국회의원으로서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국회의장, 열린우리당 당의장, 원내대표와 정핵위의장, 민주당 대표, 산업자원부 장관 등 요직을 두루 역임하시며 쌓은 풍부한 정치적 경륜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회와의 협력을 통해 산적한 갈등 과제와 입법 현안 등을 원만하게 조율해 나갈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온화한 인품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대화와 타협을 중시해 대립과 갈등이 심한 이러한 시기에 야당을 존중하면서도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실천할 것이다, 이런 기대도 받고 계시기는 합니다. 오늘 청문회 과정에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저희가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후보자에 대한 자세한 약력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늘 인사청문회 대상자로 출석하신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는 자리에서 일어나 오른손을 들고 해 주시고 선서가 끝나면 선서문에 서명하여 위원장께 직접 제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정세균 후보자, 자리에서 일어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10710094736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