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현장연결] 문 대통령 "한중일은 경제적 운명공동체…가치사슬로 연결"

연합뉴스TV 2019-12-24

Views 3

[현장연결] 문 대통령 "한중일은 경제적 운명공동체…가치사슬로 연결"

중국 청두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한중일 정상회의에 참석해 3국 협력 강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세심하게 준비해 주시고 또 대표단을 따뜻하게 맞아주신 시진핑 주석님과 리커창 총리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세 나라는 지난 20년 경제와 외교, 문화, 인적교류,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했고 지금은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동북아 핵심협력체가 되었습니다.

3국의 국제적 위상도 커져 전 세계 인구의 5분의 1, GDP의 4분의 1, 교역액의 5분의 1을 차지하며 세계 2위, 3위, 11위의 경제 강국이 되었습니다.

이제 나는 더욱 긴밀한 협력을 위해 3국이 함께하는 꿈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중국은 주변국과 운명공동체로 함께 발전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 바탕에는 친성애용 친근하고 진실되며 상생하고 포용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일본은 올해 아름다운 조화의 레이와 시대를 맞아 평화를 위한 새 염원을 품고 있으며 한국은 함께 잘사는 나라로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중일 3국의 꿈은 같습니다.

우리가 조화를 이루며 서로 협력할 때 지속 가능한 세계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오늘 3국이 채택하게 될 향후 10년 한중일 3국 협력비전은 3국이 함께하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협력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경제적으로도 우리는 운명공동체입니다.

각자의 기술과 장점을 갖고 세 나라의 경제는 가치사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분업과 협업체계 속에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3국 경제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랍니다.

보호무역주의와 기후 변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격변을 우리 3국에게 더욱 공고한 협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