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풀 꺾였던 강추위가 다시 시작됐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설악산의 기온이 영하 14도, 파주 영하 7.3도, 서울 영하 3.7도까지 떨어졌고요.
찬 바람에 체감 온도는 2~3도가량 더 낮습니다.
낮에도 영하권 추위는 계속됩니다.
서울 기온 -2도에 머물겠고요,내일은 영하 9도까지 떨어지면서 추위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추위 대비 단단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 하늘 맑겠고 미세먼지 걱정 없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호남 서해안과 제주 산간에 1cm 안팎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낮 기온 어제보다 7~9도가량 크게 내려갑니다.서울 영하 2도, 대전 2도, 광주 4도가 예상됩니다. 추위가 날로 심해지면서 주변에 감기 걸린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체온과 함께 면역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는 웜업 푸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체온이 1도씩 상승할 때마다 면역력은 5배나 증가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겨울철에는 따뜻한 성질의 웜업푸드를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에는 먼저 부추가 있는데요.겨울이 제철인 부추는 철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서 빈혈 증상이 잦은 분들께 좋습니다. 또 차로 많이 먹는 모과는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은 호두입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기로 유명하죠.
견과류는 이렇게 씹는 저작 운동을 통해서도 혈액을 머리 쪽으로 순환시켜 체온을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든 충분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 브리핑 박현실이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19120506314485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