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I am so hungry. I can eat a horse - 나는 정말 배가 고프다"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최근 CNN이 '아프리카 대륙의 당나귀 위기'란 주제를 다뤘는데 그 위기의 원인이 중국이라고 지목을 했습니다.
중국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고급 식자재들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지요. 연어부터 참치까지 중국인이 먹기 시작하면 씨가 마른다는 농담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수요량이 때로는 너무 많아 단일한 자원을 고갈시킬 우려가 있다고 경고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당나귀라고 합니다.
중국인들이 당나귀 가죽을 재료로 만든 보약을 애용하면서 상대적으로 흔한 가축 당나귀도 사라질 위기에 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인들의 폭발적인 당나귀 수요 때문에 국내 공급으로는 부족하자 무역업자들은 당나귀를 찾아 아프리카로 진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아프리카 국가에서 당나귀 가격이 급등했고, 서민은 운송수단인 당나귀를 구하기 어려워졌으며, 다른 물가도 덩달아 폭등하는 등 심각한 사회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어 표현에도 '말을 먹는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나는 정말 배가 고프다'라는 의미입니다.
I am so hungry. I can eat a horse.
너무 배가 고파서 말 한 마리라도 먹을 수 있다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