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Rub the wrong way - 짜증나게 하다"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중국 기지 건설에 대해 미군이 거북해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두 슈퍼파워의 대결이 남중국해를 벗어나 중동으로까지 넘어갔습니다. 세계의 전략 요충지인 아덴만 인근 지부티에서 중국 최초의 해외 군사기지가 건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프리카 대륙과 아라비아 반도 사이 아덴만에 있는 이 해협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한 물량을 통과하는 지역으로 세계 무역 물동량의 20%가 통과하는 전략 요충지입니다. 중국이 건설중인 해군 기지는 미군 기지로 부터 약 15㎞ 떨어진 위치라고 합니다. 중국은 미얀마,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파키스탄 등 인도양 국가에서 중국 민간회사들을 통해 상업항들을 확보하고 이를 연결해 자신들의 해로 안보를 지키는 이른바 ‘진주 목걸이’ 전략을 추진해 왔는데 이것이 이제 중동으로까지 연장이 된 겁니다. 근방 15 km 떨어진 미군 기지 측은 중국 기지가 미군 작전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 말아야 한다고 벌써부터 거북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에 군사기지를 가진 나라는 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뿐이었는데 중국도 이제 그 대열에 합류한 겁니다. 한마디로 근처 중국 기지 건설에 대해 미군이 거북해 하고 있습니다.
US is rubbing the wrong way!!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