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의회 연설 질의응답 / YTN

YTN news 2019-06-14

Views 14

[안드레아스 노를렌 / 스웨덴 의회 의장]
평화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서 통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일들에 대해서 훌륭한 연설을 해 주신 데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기자]
질의응답부터는 순차 토론으로 진행되고 있고요. 질문은 2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울레 토렐 한-스웨덴 친선협회장, 얀 엘리아슨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 운영이사회 의장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 첫 번째 질문자죠. 울레 토렐 의원이 지금 질의를 하고 있습니다. 질의응답은 순차통역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남북 긴장 완화와 군비 축소를 위해 계획 중인 조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것에 대해서 울레 토렐 스웨덴 의회 외교위원회 의원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울레 토렐 / 스웨덴 의회 외교위원회 의원, 한·스웨덴 친선협회장]
연설을 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스웨덴을 포함한 15개국이 참여한 가운데 핵군축 관련 고위급 회의를 이곳 스톡홀름에서 개최하였습니다.

핵 위협은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이고 분명하게 대두되어 왔으며 군축은 스웨덴 외교 정책의 초석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핵위협은 다년간 실존하는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북 간 긴장을 완화시키고 완전한 핵군축으로 나아가기 위해 대통령님과 또한 대한민국 정부가 어떤 조치를 취할 계획이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지금 현재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입니다.

그것이 실현된다면 그 자체로서 핵군축이 이루어지고 또 그것은 국제사회의 핵 확산을 방지하는 굳건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남과 북은 완전한 비핵화가 이루어지면 이어서 재래식 무력에 대한 군축도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은 이런 핵군축 등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함께해 나갈 것입니다.

[기자]
지금 군축에 관한 문 대통령의 답변이 있었는데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궁극적 목표는 완전한 비핵화고 그리고 비핵화가 실현되면 그 자체로 군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완전한 비핵화가 이루어지면 재래식 무기 군축도 남북이 함께 나서겠다 이렇게 문 대통령이 답했습니다.


지금 울레 토렐 외교의원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서 울레 토렐 의원이 질의를 했고요. 이에 대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의 완전한 비핵화가 이루어지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19061419101209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