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과 합의 원해...적절한 시점에 만남 고대" / YTN

YTN news 2019-06-05

Views 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도 자신도 합의를 원한다며 적절한 시기에 김 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 김혁철 북한 대미 특별대표의 처형설에 대해서는 관련 보도가 정확한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아일랜드를 방문해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김혁철 처형설에 대해 우려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김 위원장을 비난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그는 처형됐다고 말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 중 한 사람은 우리가 잘 알고, 매우 강한 사람" 이라면서 그는 지난 밤 극장에 있었고 처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다른 4명의 인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며 흥미로운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인물은 김혁철 대표가 아닌 지난 2일 군인부대 공연에 모습을 드러낸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인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 협상에 대해서는 북한도 미국도 협상을 원한다며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자고 부연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취임 뒤 북한에서 오랫동안 아무런 실험, 특히 핵실험이 없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60603594347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