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유람선 조속 인양 요청"...헝가리 "모든 힘 다하겠다" / YTN

YTN news 2019-05-31

Views 27

한국과 헝가리 정부는 다뉴브강 침몰 유람선의 실종자 수색과 구조, 선체 인양 작업을 공조하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부 장관은 어제(31일) 부다페스트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헝가리 측에 실종자 수색 작업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계속 협조해주실 것을 요청했다며 시신 유실 방지, 다뉴브강 하류 지역 인접국과의 협조 등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시야르토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유가족에 애도를 표한 뒤 배 인양에 모든 에너지와 힘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실종된 한국인을 다 찾아내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하겠다며 사고 경위 조사, 수색 등 다방면으로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선체 인양 작업과 관련해 시야르토 장관은 크레인 등 필요한 장비와 기술 도입, 장비 배치 문제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시야르토 장관은 다뉴브강 유속이 빠르고 수중 시야가 어둡기 때문에 침몰한 허블레아니호에 잠수 요원들이 진입하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면서도 한국에서 도착할 특수 잠수요원들과 헝가리 잠수요원들이 함께 수색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고 원인과 관련해 강 장관은 헝가리 정부가 철저하고 엄중한 경찰 수사를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가해 선박인 '바이킹 시긴'호가 독일로 출항한 문제에 대해 헝가리 정부에 구체적인 설명을 요구했고, 헝가리 측은 필요한 증거를 충분히 확보해 책임을 묻는 데 지장이 없어 허가했다고 답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60100123887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