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이동통신 서비스가 이번 주부터 시작됩니다.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시작되는 5G 스마트폰 사용으로 본격적인 5G 대중화 시대가 열릴지 주목되는데요.
오늘 뉴스 TMI에서는 5G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
5G는 최대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금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보다 20배가량 처리 속도도 빠르고, 처리 용량도 100배 많은 혁신 기술이죠.
5G, 5세대 통신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초고속, 초지연, 그리고 초연결입니다.
5G의 속도를 고속도로에 비유해본다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가량 걸리는 거리를 단 15분 안에 주파할 수 있는 그야말로 속도의 혁신인 겁니다.
두 번째 특징인 초지연 통신, 사람이 많이 밀집한 경기장이나 고화질 영상을 볼 때 영상이 끊기거나 느려지는 경우가 있죠?
5G에서는 모두 개선됩니다. 전송 지연이 10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드는데요.
사실상 반응 속도가 사람의 신경 반응 속도와 유사한 정도죠.
마지막으로 5G는 모든 것을 연결하는 '초연결' 통신의 특징을 갖습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이른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공장의 모든 공정을 연결하고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죠.
또 이런 기술들은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도 가능하게 할 전망입니다.
이런 혁신 기술 덕에 5G는 4차 산업혁명의 대동맥이라고도 하는데요.
3G에서 4G로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이 보편화 된 것처럼 4G에서 5G로의 이동은 더 많은 스마트 기기들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90402184651581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