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창원 성산 민주·정의당 단일후보 여영국 기자회견 / YTN

YTN news 2019-03-25

Views 2.2K

4.3 보궐선거 경남 창원 성산 지역의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단일 후보가 확정됐습니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 기자회견장 연결합니다.

[여영국 / 정의당 후보]
존경하는 창원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3 창원성산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단일후보로 선출된 정의당 기호5번 여영국입니다.

창원 시민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민주당 권민호 후보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민주당 당원과 지지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오늘의 단일화는 민주당과 정의당 두 당만의 단일화가 아닙니다.

사사건건 민생 개혁 발목 잡는 무능한 제1야당, 역사를 거꾸로 되돌리려는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꺾으라는 창원시민들의 마음이 단일화 되었다는 뜻입니다.

이번 단일화의 최종 승자는 창원시민들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창원 시민 여러분, 제가 서 있는 이곳 반송시장은 작년 그 뜨거웠던 여름, 우리 노회찬 의원님을 보내드리기 하루 전날 영정을 들고 찾았던 곳입니다.

창원시민들께서 갖은 음식을 차려놓고 의원님 가시는 마지막 길을 배웅해주셨습니다.

그 때 다짐했습니다. 여영국을 통해서 우리 창원시민들께 반드시 노회찬을 부활시켜드리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 다짐이 현실이 되는 날까지 이제 9일 남았습니다.

저는 오늘 시민의 명령 1호 단일화를 이행했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창원시민들과 만나겠습니다.

단일화를 통해 확인한 시민들의 뜨거운 열망을 그대로 받아 시민의 명령 2호, 본선 승리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창원 시민 여러분,

우리에겐 짧지만 강렬했던 순간, 정의당이 교섭단체가 되어 국회를 바꿔낸 기억이 있습니다.

노회찬이 원내교섭단체 대표가 되자마자 오랜 기간 국회의 특권이었던 특수활동비를 단박에 폐지했습니다.

제가 당선되면 국회에서 가장 개혁적인 목소리를 내는 원내교섭단체를 반드시 부활시키겠습니다.

노회찬의 민생정치를 부활시키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하여 민생은 외면한 채 정쟁만 일삼는 국회를 일하는 국회, 민생국회로 바꿔내겠습니다.

권영길과 노회찬을 선택한 민생정치 1번지 창원성산에서 정의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첫 걸음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32517012655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