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이종근 시사평론가 / 김광삼 변호사
■ 출연 :이종근 시사평론가 / 김광삼 변호사

"국민 역적 됐다"...빅뱅 승리, 전격 은퇴 선언 / YTN

YTN news 2019-03-11

Views 41

■ 진행 : 나연수 앵커
■ 출연 :이종근 시사평론가 / 김광삼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수 빅뱅의 승리가 오늘 연예계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성접대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다가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지 하루 만입니다.

먼저 주제어 보고 오시죠. 승리 씨가 오늘 연예계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오늘 저녁쯤에, 저희도 나이트 포커스 회의하고 나오니까 그때 은퇴를 발표했다는 속보가 들어오더라고요.

어떤 심경 밝혔습니까?

[김광삼]
아마 본인 자체는 이게 더 이상 연예계 활동을 할 수 없다, 그런 생각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오늘 은퇴를 한다고 발표는 했지만 사실 이미 여론에 의해서, 또는 본인이 받고 있는 의혹에 의해서 자의에 의한 것이 아니라 타의에 의해서 은퇴가 돼버린 상태다라고 저는 그리고 평가를 해보고 싶어요.

그런데 본인은 국민 역적으로 몰려서 주변의 피해 용납 안 된다. 이런 식으로 얘기를 했는데 약간 국민의 역적 이런 것 자체도 사실은 본인이 오히려 억울함을 표현하는 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SNS랄지 네티즌들이 약간 비난하는 부분이 있고 은퇴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저는 봐요.

일단 은퇴를 하고 안 하고가 중요한 게 아니고 과연 진실이 무엇인가, 그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성매매 의혹과 관련돼서 이미 피의자로 입건이 됐고요. 또 다른 세금포탈이랄지 이런 부분 또 실질적으로 버닝썬의 소유자다, 이런 것들이 여러 가지 자료에 의해서 나타나고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 입대가 25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과연 그 안에 수사를 끝낼 수 있을까 하는 것하고 본인이 은퇴는 하지만 여러 가지 미심쩍은 부분들이 굉장히 많이 남아 있고 그와 관련된 증거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기에 대해서 한마디도 않고 다 부인을 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은퇴 자체로 다 이런 것들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거고 향후에 있어서는 어떤 범죄로 어떻게 처벌을 받고 그 수위가 어느 정도 될 것인가, 그런 부분이 주로 남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승리 씨가 받는 혐의가 성매매 알선 등의 행위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입니다. 경찰이 기존에 내사를 하고 있었는데 정식 수사 단계로 바꾸고 피의자로 입건했다는...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31122442103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