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작심삼일?...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 YTN

YTN news 2019-01-21

Views 11

■ 진행 : 이광연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숀리 / 헬스 트레이너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의 새해의 목표 가운데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가 아닌가 싶은데,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 뉴스Q에서는 지방 잡는 저승자 스포츠 트레이너 숀리 씨와 함께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잡는 저승사자 이건 별명은 괜찮으세요?

[인터뷰]
오랫동안 지어진 별명인데 그 당시에 제가 2007년에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 지어진 별명이에요. 그 당시에 하도 고함을 치르고 비만자들을 가르치다 보니까 비만 잡는 저승사자라고.


그러면 숀리 씨하고 일하면 지방이 잡히는 건가요?

[인터뷰]
사실 저랑 운동해서 1kg도 못 빼시는 분들도 많아요. 다 자신들의 의지고 그분들이 열심히 해서 뺀 겁니다, 성공했고.


다이어트 계획 때문에 새해 되면 문의도 많이 올 거 같아요, 어떻게 빼야 되느냐, 아니면 뭐 트레이닝 좀 해 달라.

[인터뷰]
그렇죠. 1월달에 가장 저를 비롯해서 트레이너분들한테 문의가 많이 올 거예요. 1월 달에 많은 분들이 결심을 하잖아요. 이제 부터 시작이다. 그래서 연락은 많이 옵니다, 사실 헬스장도.


그래서 연락이 오면 가장 이런 계획들을 물어보면 가장 먼저 해 주는 이야기가, 우선적으로.

[인터뷰]
우선적으로 음식부터 지켜라죠, 저는 음식부터 지켜라. 음식이 70% 지, 운동은 30%다.


왜 음식이 70%인가요?

[인터뷰]
다이어트에 있어서 음식이 70%예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으로 열심히 하면 폭식하고도 3-4시간 운동 열심히 하면 다 빠질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게 안 돼요.

안 되고 정말적당한 양을 먹으면서 운동을 적당히 해 주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제 경험에는.


그러면 운동량은 어떻습니까? 하루 기준으로 사람마다 다른가요?

[인터뷰]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이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은 40분 후부터 지방이 탄다. 아니에요.


20분이라는 이야기도 있던데.


20분 , 최소한 20분은 해야 된다, 사실 고강도 운동 트레이닝해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12119484031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