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는 오늘 국회 교육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를 열어 유치원 3법과 위험의 외주화 방지법 처리를 논의합니다. 하지만 야당이 청와대 특감반 의혹을 논의할 운영위 개최를 조건으로 내세워 내일 본회의 처리가 불투명합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 예산이 통과되지 않으면 셧다운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너무 빨리 올린 게 문제라며 또 연준을 공격했습니다.
■ 최근 민관합동 조사 결과 결함 은폐와 늑장 리콜이 드러난 BMW 승용차에서 어제 저녁 또 불이 났습니다.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했는데, 불이 난 차는 리콜 대상이었습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탄 메시지를 통해 한반도를 하나로 묶는 박애정신이 두터워지고 화해 분위기가 이어지길 기원했습니다. 또 세계 여러 분쟁 지역에도 평화가 깃들기를 바랐습니다.
■ 오늘아침 중부지방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낮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는 해소되지만 날이 추워져 내일은 서울이 영하 12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22605575109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