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 씨' 사건 수사와 관련해 이정렬 변호사가 검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변호사는 '혜경궁 김 씨' 수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경찰을 고발한 단체의 법률 대리인 자격으로 나왔습니다.
조금 전 수원지방검찰청에 출석했을 때의 모습 직접 보겠습니다.
Q. 그리고 스모킹 건에 대해서 이번에 검찰에 송치할 때 됐다고 보시나요?
[이정렬 / 변호사]
이 사건하고 관계 없습니다. 저는 모릅니다.
Q. 그럼 그거 공개하실 생각은 따로 없으신가요?
[이정렬 / 변호사]
때가 되면 소송에서 필요하면 해야죠.
Q. 국민들이 너무 궁금해하시는데 카카오스토리 어떤 거에 대한 것인지만이라고 대략이라도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이정렬 / 변호사]
그건 국민들에 대한 도리지만 저는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고 의뢰인을 위해서 일하는 변호사이기 때문에 의뢰인의 허락을 받아야 돼요.
Q. 그러면 검찰 조사 때 그 스모킹 건을 제출하실 건가요?
[이정렬 / 변호사]
그건 모릅니다. 검찰 조사가 불리하게 돌아가면 그럴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그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Q. 그리고 나 변호사께서 한 계정에 4만 건 넘게 트윗이 올라왔다, 그걸 한 사람이 올린 게 말이 되느냐, 그러면 김혜경 씨가 아니라는 증거다, 그런 식으로 얘기를 하셨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이정렬 / 변호사]
저희도 한 사람이 한 걸로 보지 않습니다. 그 안에 그 부분은 비약이 있겠네요. 여러 사람이 썼는데 그 안에 김혜경 여사께서 들어가 있을 수도 있고 안 들어가 있을 수도 있겠죠. 그러니까 그게 아니라고 하는 증거가 될 수 없지만, 아니라고 하는 증거가 될 수도 있겠지만 맞다고 하는 증거도 될 수 있습니다.
Q. 경찰의 수사는...
[이정렬 / 변호사]
저는 언론 보도를 믿지 않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경찰이 발표한 것만 믿기 때문에 경찰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 없어서 거기에 대해서는 그냥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언론 보도를 믿을지언정 소송을 수행하는 변호사로서는 언론 보도를 믿지 않습니다.
Q. 뒷자리 44로 끝나는 명의의 폰 있잖아요. 그건 지금 확인을 해보셨다고 했는데.
[이정렬 / 변호사]
아니요, 저 확인한 적 없습니다.
Q. 카카오스토리 김혜경 씨 프로필 나와 있다고 말씀하셨잖아요. 그거 말씀해 주세요, 어떤 건지.
[이정렬 / 변호사]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120124933124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