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연내 北 10개 양묘장 현대화 사업 추진 / YTN

YTN news 2018-10-22

Views 53

남북이 올해 안에 북한 양묘장 10개에 대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남북은 어제(22일) 개성 남북 공동연락사무소에서 산림협력회담을 열고 이런 내용의 공동보도문에 합의했습니다.

남북은 북측 양묘장 현대화를 위해 도, 시, 군 양묘장 현대화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올해 안에 10개의 양묘장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양묘장 온실 투명패널과 양묘 용기 등 산림 기자재 생산 협력문제를 계속 협의해 나가기로 하고, 필요한 시기에 북측의 양묘장들과 산림기자재 공장에 대한 현장 방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 소나무 재선충병을 비롯한 산림병 해충 방제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다음 달 중으로 소나무 재선충 방제에 필요한 약제를 제공하고 내년 3월까지 공동방제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산불방지 공동대응과 자연 생태계 보호 및 복원을 위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실무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에 대해 문서교환 방식으로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102302220849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