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수사 급물살 타나...경찰, 기습 압수수색 / YTN

YTN news 2018-10-12

Views 34

■ 진행 : 정병진 앵커, 차현주 앵커
■ 출연 :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영일 시사평론가


경찰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강정마을 주민 사면 복권 발언을 놓고 법무부 국정감사가 파행을 빚기도 했는데요. 오늘 이 주제들,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영일 평론가와 함께 집중 분석합니다. 두 분 어서 오십시오.

[인터뷰]
안녕하세요.


이재명 지사에 대한 기습 신체 압수수색을 두고 오늘 여러 가지 말이 오르내렸습니다. 오늘 기습 이재명 지사에 대한 압수수색이 벌어졌습니다. 일단 왜 압수수색을 한 건지부터 먼저 정확히 짚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인터뷰]
그래서 아침 7시 20분에 압수수색을 했고요. 9시 즈음에 속보로 전해졌는데 신체 압수수색 이렇게 돼서 신체라는 단어가 들어 있다 보니까 굉장히 화제가 돼버렸어요.

하지만 다시 한 번 정리를 하지만 오늘 압수수색은 친형을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킨 일이 있었는가, 여기에 대한 고발을 조사하기 위해서였고요. 지금 현재 경기도지사 아닙니까, 이재명 지사인데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이었습니다.

그러면 성남에 있는 이재명 지사의 자택과 성남시청이면 과거 기초단체장으로 근무했을 때 성남시청의 통신실, 전산실 등 4곳 그리고 신체 압수수색인데 신체 압수수색은 소지품에 대한 겁니다. 그래서 주로 휴대전화를 압수해야 되는데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있잖아요, 우리가. 그래서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따로 추가로 발부받아서 주로. 그게 휴대전화일 수도 있고 혹은 지갑일 수도 있고요. 수첩일 수도 있습니다. 몸에 지니고 있는 물건의 결정적인 뭔가 있다고 했을 때 혹은 호주머니에 USB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요. 그래서 이러한 휴대전화를 타깃으로 한 압수수색이다, 이게 명확해져야 되는데.


여배우 스캔들하고는 관련이 없는 거죠?

[인터뷰]
전혀 아직은 관련이 없습니다. 물론 김부선 씨도 강용석 변호인을 대동하고 지금 역고소를 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러다 보니까 앞으로 조사가 불가피하게 진행이 될 수밖에 없겠습니다마는 아직까지는 여배우 스캔들 문제는 아니다. 그것은 오전에 확인이 되늦게 되는 바람에 혼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압수수색이 워낙 광범위하게 진행이 됐기 때문에 여배우 스캔들과도 관련이 있는 게 아니냐, 이런 의심...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1012225101216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