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가족 곧 금강산 도착...오후부터 2차 상봉 시작 / YTN

YTN news 2018-08-24

Views 1

오늘부터는 북측 가족이 우리 측 가족을 찾는 2차 이산가족 상봉이 이뤄집니다.

북에서 찾는다는 소식을 들은 우리 측 가족들은 기상 악화에도 설레는 마음으로 금강산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남북 회담 본부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김지선 기자!

가족들 금강산으로 출발했는데, 몇 시쯤 도착할 예정입니까?

[기자]
도착 예정 시간은 12시 반쯤인데 지금쯤이면 거의 갔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강산에 도착하면 먼저 점심식사를 한 뒤 숙소에 짐을 풀고, 오후 3시부터 이산가족 면회소에서 단체 상봉을 하게 됩니다.

2시간 동안 첫 만남을 가진 이후엔 저녁 7시부터는 환영 만찬을 함께합니다.

오늘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는 2차 상봉은 우리 정부가 주최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환영 만찬도 우리 측이 대접합니다.

2차 상봉을 위해 오늘 금강산으로 간 사람은 이산가족 320여 명과 동행 가족, 지원 인원 등 모두 480명입니다.

당초 북측의 88가족이 남측 가족과 만날 예정이었지만 모두 7가족이 건강 악화로 상봉을 포기했습니다.

가족들은 60여 년 기다림 끝에 찾아온 만남이 날씨 때문에 취소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상봉 일정이 변경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일단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금강산 지역도 태풍의 영향권에 드는 만큼 기상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는 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태풍 상황을 보면서 필요할 경우 북측과 협의해 일정이 조정될 상황에도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령의 가족이 많은 점을 감안해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시하고,

행사장과 숙소 등 관련 시설들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행사가 차질없이 원만히 열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남북회담본부에서 YTN 김지선[[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824120859617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