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이번 태풍 이후에 또 20호 태풍도 올라온다고 하던데요. 이 부분은 어떻습니까? 우리나라에 영향 있을까요?
◆ 캐스터 : 태풍 '시마론'이라고 하는데요. 20호로 발생했습니다. 지금 다행히도 일본을 향하고 있습니다. 20호 태풍 시마론 지금 우리나라 솔릭과 더불어서 두 개의 태풍이 지금 한반도 밑에, 남해상 쪽에 발생해 있는 상태인데요.
지금 강한 태풍이 동시에 2개가 발달해 있습니다. 화면으로 보이시죠? 솔릭에 버금갈 정도로 시마론도 아주 강한 세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위치에서 태풍 2개가 생기는 게 바로 후지와라 효과라고 부르는데요. 이렇게 태풍이 2개가 발생하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인데 서로 이렇게 밀거나 잡아당기는 효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태풍이 더 커질 수도 있는 건데 다행히 이번 태풍은 서로 밀어내는 후지와라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20호 태풍은 지금 일본을 향해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시기에 내륙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가 나와 있습니다. 다행히도 시마론 걱정은 잠시 접어두셔도 될 것 같고요. 솔릭에 대비가 필요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8082305322832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