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에 이어 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중입니다.
6년 만에 내륙으로 북상하는 직접 영향 태풍이어서 호우 피해가 우려됩니다. 기상청에서 잠시 뒤 자세한 태풍 현황과 전망을 발표할 예정인데 YTN 생중계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남재철 / 기상청장]
안녕하십니까? 기상청장 남재철입니다.
여러분 잘 아시겠지만 지난 26일부터 시작한 장마로 우리나라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상태에서 지반이 약한 상태에서 제7호 태풍쁘라삐룬이 발생하여 우리나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집중호우, 강한 바람 그리고 높은 파도 등으로 많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금일 9시 발표된 기상 전망을 살펴보면 현재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로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100~2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렸으며 현재는 중부지방에 장마전선이 걸쳐서 많은 비를 내리고 있습니다.
7월 1일 오늘부터 3일까지 전국에 100~2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며 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번 태풍에 의해서 집중호우가 예상되며 그동안 지반이 약한 상태라서 산사태와 축대 붕괴의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요하며 특히 하천 범람, 도시 침수 및 불어난 하천 또는 계곡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풍 영향을 받는 2일 제주도부터 차차 강한 바람이 예상됨으로 농작물과 각종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문조에 의한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에 만조가 될 때 해안가 저지대에 침수 피해가 예상됩니다. 특히 방파제나 해안도로에 높은 파도에 의한 침수 피해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들에 대해서 높은 파도가 예상됨으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태풍에 의한 직접 영향을 받지 않아서 태풍 대응에 소홀하지 않을까 염려되므로 특별히 태풍 대비를 보다 철저히 하기를 바랍니다.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예상 진로와 강도에 대한 상세한 점은 태풍특별대응반장을 맡고 예보국장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희동 / 예보국장]
예보국장입니다. 지금부터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본격적인 태풍에 대한 전망에 앞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호우 현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8070111065713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