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과 '서울송'으로 남다른 인연이 있는 박원순 서울 시장이 메인 보컬이 누군지 묻는 질문에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시사 안드로메다 시즌 3'에서 박 시장은 방탄소년단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이날 박 시장은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아느냐'는 질문에 "알기야 알지. 부를 줄 모를 뿐이지"라고 답했으며, 멤버 수를 묻는 질문에는 손가락으로 숫자 7을 그리며 수월하게 답변을 이어갔다. 하지만 방탄소년단 메인보컬을 묻는 질문에서 주춤했다.
박 시장은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아시냐?'는 질문에 "알죠"라고 답했지만, 이내 "그것까진 잘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박 시장은 지난해 12월 '시사 안드로메다 시즌 2'에 출연해서도 방탄소년단과의 인연을 강조하며 "방탄소년단이 뜨기 전에 이미 서울시는 관광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을 지정했었다"며 "그래서 만든 곡이 바로 서울송, '위드 서울'이다. 이 노래를 서울시 관광홈페이지에 올렸더니 사이트가 다운됐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시사 안드로메다 시즌 3'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20분 YTN을 통해 방송된다. 이어 자정에는 '팟빵' 팟캐스트에서 무편집 본을 만나볼 수 있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62410000618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