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에서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구성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김의겸 대변인이 브리핑을 할 예정입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대통령 지시사항 두 번째는 남북정상회담준비위원회 구성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세 번째는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연합 방문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중 첫 번째, 취업 비리 관련 대통령 지시사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 결과를 보고받은 뒤 그 후속 조처를 철저하게 그리고 속도를 내서 처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채용 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공공기관 부정합격자에 대한 앞으로의 조처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 비리와 관련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면직 등 인사조처를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 기관인 산업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강원랜드 226명은 검찰 수사 및 산업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 2월 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입니다.
두 번째로 남북 정상회담 준비위원회 구성과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남북 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위원장을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총괄간사를 맡습니다.
위원회 위원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서훈 국정원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준비위원회 아래에는 세 개의 분과를 두었습니다. 의제분과와 소통홍보분과, 운영지원분과입니다. 의제분과는 의제 개발과 전략을 수립하게 되고 소통홍보분과는 홍보 기획, 취재 지원소통기획을 담당합니다.
운영지원분과는 상황관리와 기획지원을 담당하게 됩니다. 의제분과 분과장은 천해성 통일부 차관, 소통홍보분과 분과장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운영지원분과 분과장은 김상균 국정원 2차장입니다.
준비위원회는 정부와 청와대를 융합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일을 추진하도록 했습니다. 2007년 정상회담과 비교하면 가볍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8031515004524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