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인천 국제공항을 산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인천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물류와 관광, 첨단 산업 등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종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 국제공항이 다양한 산업 거점 역할을 하는 차세대 공항으로 거듭납니다.
단순한 여객, 화물 운송 기능에다 관광, 첨단 산업 등의 기능을 추가하겠다는 겁니다.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이 국가 핵심 성장 동력인 관광, 물류, 마이스 산업의 거점 역할을 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인천 국제공항 주변에는 경제 자유구역과 국제 업무지구, 복합 리조트 등이 조성돼 있지만 연계 산업으로는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인천시는 인천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물류와 첨단 산업, 관광, 항공 정비 산업 등을 집중적으로 육성시킬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항 경제권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공항 경제권 프로젝트는 지역 경제 중심을 공항으로 정해 도시 발전 동력으로 활용하는 사업입니다.
인천시는 공항 경제권 선도 지역 선정을 위해 오는 6월쯤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마련해 나갈 예정입니다.
YTN 김종술[
[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30112384319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