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불법 정치자금 의혹' 홍문종 집·사무실 압수수색 / YTN

YTN news 2018-01-25

Views 0

검찰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오늘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홍 의원은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재단을 통해 기부금 형식으로 불법 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류충섭 기자 !

홍 의원을 겨냥한 검찰 수사가 강도를 높이고 있군요?

[기자]
검찰은 오늘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의 경기도 의정부 자택과 지역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업무 자료와 회계 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전산 기록 등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홍 의원이 공천청탁과 함께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재단인 경민학원을 통해 수억 원대 금품을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홍 의원은 친박계로, 당시 새누리당 사무총장이었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5일 경민학원의 재단 사무실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홍 의원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친박연대 사무처장 출신 김 모 씨의 자택도 압수수색해 개인 자료와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이우현 자유한국당 의원의 공천헌금 수사를 벌이면서 홍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단서를 포착해 수사를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수사와 관련해 홍 의원은 경민학원 압수수색 당시 "2012년 대선과 2014년 지방선거 공천과 관련해 어떠한 불법 정치자금도 받은 적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홍 의원은 2015년에도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2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올랐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류충섭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12511391724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