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국민의당 전 당원 투표에서 찬성이 다수를 차지했습니다. 국민의당은 통합과 안철수 대표 재신임 여부 투표 결과 찬성 74.6% 반대 25.4%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압도적 지지로 당원의 변화 열망이 확인됐다며 통합의 길로 가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통합 반대파는 이번 투표가 사실상 불신임 결론이라며 안 대표의 퇴진을 요구했습니다.
■ 숨진 고준희 양의 친부와 내연녀 어머니가 시신 유기 혐의로 구속된 데 이어 내연녀에 대해서도 영상심사가 진행됐습니다. 준희 양 부검 결과 뼈가 손상된 것으로 나타나 타살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 광주광역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어린 남매 세명이 숨졌습니다. 화재 전 부부싸움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경찰은 방화 가능성을 열어두고 화재 원인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국내 업계는 사드 보복이 풀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이 여전히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관광과 면세점 등 관련 업계는 여전히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 2017년 마지막 해넘이와 2018년 새해 해돋이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서울에서는 오후 5시 23분에 올해 마지막 해가 지고 새해 해돋이는 오전 7시 47분에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23116001435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